//=JS_DIR?>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검색
메뉴 전체보기
창 닫기
아파트 소개
인사말
위치정보
연락처정보
주변입지
의무공개
관리비부과내역서
계약서
관리규약
장기수선충당금
안전관리계획
입찰정보
공지사항
생활지원센터 공지사항
입대의 공지사항
건의사항
입대의회의개최,결과
선관위 공지사항
선관위회의개최,결과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행복 +
아이디어 X
마음 ÷
동호회
갤러리
하자보수
아파트 소개
인사말
위치정보
연락처정보
주변입지
의무공개
관리비부과내역서
계약서
관리규약
장기수선충당금
안전관리계획
입찰정보
공지사항
생활지원센터 공지사항
입대의 공지사항
건의사항
입대의회의개최,결과
선관위 공지사항
선관위회의개최,결과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행복 +
아이디어 X
마음 ÷
동호회
갤러리
하자보수
방문차량예약
이전 홈페이지
회원가입
약관동의
회원정보입력
가입완료
약관전체동의
개인정보보호정책
[아파트너 개인정보 취급방침] 1. 인사말 및 서비스 명의 정의 아파트너 이용자 여러분 반갑습니다!(주)아파트너(이하'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여러분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회사는 회원가입(또는 서비스 가입), 원활한 고객 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파트너 서비스 최초 이용 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적으로 취합되는 정보에는 이름, 휴대전화번호, 거주 주소(아파트명, 동/호수), 아이디, 가입 시 비밀번호 등이 있습니다. 또한, 위 정보는 마케팅 활용, 이벤트 행사 참여 등을 위해 선택적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그 외, 아파트너 서비스에 특화된 여러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등록하게 되는 프로필 사진, 차량정보(차량번호, 차종 등) 등의 계정정보와 CI, DI, 통신사명, 내외국인정보, 연령, 성별정보 등의 본인인증정보, 커뮤니티 시설 운영관리 서비스 사용 시 입출입을 위한 생체인식 정보(지문 혹은 안면)가 선택적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아파트너 서비스들 중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구매상품 전송, 배송, 요금 정산 등을 위해 전송받는 자의 프로필 정보(이름, 전화번호, 주소), 전송하는 자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및 결제대행업체 결제 완료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 중 일부가 각 과정에서 선택적으로 수집됩니다. 그 밖에도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기기정보, 위치정보, 접속 IP 정보,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제재 및 이용정지 기록 등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수집되는 정보는 계약 단지가 사용하는 서비스 구성 및 사용자가 이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 중 사용자 식별을 위하여 아파트 동,호수와 함께 닉네임 또는 실명이 이용자 간에 공개될 수 있으며, 이는 단지별 입대의 또는 관리사무소의 관리규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또한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하지 않으며,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2) 법률의 규정 또는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제공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플랫폼연동 서비스 (주)카수리 출장 차량관리 서비스 ‘카수리 런오일' 상품의 주문, 배송 및 서비스 예약,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아파트너-카수리 간 사용자 식별 이름, 휴대전화번호, 아이디, 이메일, 서비스 신청 차량정보(차량번호, 차량모델), 서비스신청 주소 회원탈퇴 시 파기 ( 단, 전자상거래 및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경우 해당기간동안 보관. 관리비부과연동 서비스 (주)이지스엔터프라이즈 커뮤니티 센터 이용료 관리비 후불을 위한 고지 연동 거주 주소( 동,호수), 커뮤니티 이용 내용 및 금액 계약 종료 시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의무보유기간동안 보관 그 외, 아파트너 커뮤니티센터 서비스 이용 시 커뮤니티센터 출입통제, 본인 식별, 사용자와의 연락, 관리부과 목적 등을 위해 관리사무소 또는 관리사무소와 연계된 위탁업체에게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위탁하고 있으며 상기 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별도 동의 절차를 거쳐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 세틀뱅크(주) 신용카드 결제, 출금계좌 인증, 은행계좌 출금, 현금영수증 등 결제업무 대행 페이레터(주) 신용카드 결제, 가상계좌 결제, 계좌이체 결제, 현금영수증 등 결제업무 대행 AWS 데이터보관 (주)KCB 본인인증 및 확인 4. 수집된 개인정보의 파기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계정삭제 시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이때 해당하는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수집된 정보 파기 시,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있으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 보존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법령 항목 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통신비밀보호법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기록) 3개월 5.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파기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는 언제든지 조회하거나 수정하실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즉시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대해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 웹 서비스 제공을 위한 쿠키 사용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이 정보는 회원의 디바이스에 저장되며, 회사는 이를 이용하여 회원의 방문기록, 이용 형태를 통해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활용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회원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웹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하여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개인정보 책임관리자] 이름 : 장일석 직위 : CBO (Chief Business Officer) 연락처 : help@aptner.com 8. 효력의 발휘 공고 일자 : 2021-08-17 시행 일자 : 2021-08-24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아파트너(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아파트너’라 함)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및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입주민’은 세대주, 세대원을 포함하여 각 아파트에 거주하거나 미 거주 소유자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은 아파트너에 회원가입을 한 후, 관리자페이지를 통해 해당 아파트 단지 입주민으로 승인되어 아파트너 서비스를 정식 이용할 수 있는 입주민을 의미합니다. ③ ‘어플리케이션’은 Android 및 IOS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너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④ ‘아파트너 홈페이지’는 PC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너가 서비스 제공 중인 단지별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⑤ ‘관리자페이지’는 PC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 관리 담당자 전용(관리사무소, 입대의, 선관위 등)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⑥ ‘아파트너 회사 홈페이지’는 아파트너 전체 서비스에 대한 소개 및 공지 등을 안내하는 아파트너 회사 전용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아파트너 회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시행 일자 7일 전부터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시행 일자 30일 전부터 아파트너 회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해 변경사항을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한 후, 회원이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제11조 제 1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르며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 등 (이하 '세부지침')의 규정을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세부지침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회원이 알아볼 수 있도록 별도의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어플리케이션 푸시알림(App push)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유료 및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한 위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회사가 계약을 맺은 외부업체에 의해 위탁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회원에게 제공되는 부가 또는 유료 서비스에 관한 규정사항은 각 위탁된 외부업체의 약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및 정보 보호 제8조 서비스 이용 계약 성립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본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여 신청하고, 회사가 검토 후 승낙함으로써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계약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공동주택의 관리주체 또는 입주자대표회의가 아닌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정보를 이용한 경우 3)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 계약 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4)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또는 입주민의 안전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③ 아파트너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제공한 정보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9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① 입주민은 어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에서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재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 신청 이후, 관리자페이지에서 아파트 관리사무소 담당 직원에 의해 해당 아파트 입주민으로 승인되면 회원 가입이 완료되며 회원 계약이 성립됩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어플리케이션, 홈페이지)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유지/보수 회사는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장비의 유지/보수를 위한 정기, 임시 점검 또는 다른 상당한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미리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합니다. 만약,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는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때에는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복구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1조 이용계약 해지 ①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더 이상 원치 않을 때는 언제든지 아파트너 서비스 내 제공되는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서비스 회원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② 회원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제3자의 게시물에 댓글 등은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③ 제2항의 게시물, 댓글 등의 삭제를 원한다면 회원은 회원 이용계약 해지 전 직접 해당 게시물, 댓글을 삭제해야 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며, 개인정보 보호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① 회원은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아파트너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및 항목은 서비스 변경이나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변경사항을 약관 제3조 2항의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얻으며, 별도의 약관 변경절차는 생략합니다. ③ 모든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 있게 관리하여 타인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이용할 수 없도록 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도에 따라 1년간 미 접속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며,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는 한 사용이 제한됩니다. 제 3장 책임 제 13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제 14조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5조 책임의 한계 ①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관계 법령의 벌칙, 과태료 규정 등 강행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및 이에 준하는 사항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정보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장 기타 제 16조 손해배상 등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③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④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⑤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⑥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제 17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이의 해결을 위해 회사는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민사소송법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효력의 발휘 공고일자 : 2021-02-19 시행일자 : 2021-03-18
다음